읍면동소식

"삼계탕과 미숫가루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관인노인복지센터, 취약한 어르신 120여 명에 삼계탕과 미숫가루, 떡케이크 등 전달하고 온열질환 예방교육도 펼쳐

 

 

 

 

 

포천 관인농협(조합장 김경식)이 운영하고 있는 관인노인복지센터(시설장 용명숙)는 7월 11일부터 취약한 어르신 120여 명에게 미숫가루와 보양식, 떡케이크 제공과 온열질환 교육 등으로 건강을 살폈다.

 

연일 폭염으로 입맛을 잃어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과 국내산 곡식으로 만든 미숫가루를 설탕과 함께 전달했다. 특히 관인농협 농가주부모임(회장 신삼례)의 “떡 만들기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에서는 쌀로 만든 케이크를 후원하여 어르신들게 특별한 먹거리를 제공했다.

 

냉정리에 거주하는 박모 어르신은 "기력이 없어 거동도 힘들었는데 골고루 챙겨주니 기운이 난다. 이제야 살 것 같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용명숙 시설장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과 입맛을 잃은 어르신들의 여름철 식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건강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십시일반 후원해 준 후원자와 달맞이꽃 사랑봉사단에게 감사한다"고 전했다. 관인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가정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온열질환 및 폭염대비 생활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 031)533-9087 fax) 031)534-9087

◆ 후원계좌 (농협) 225070-51-058926 예금주 : 관인노인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