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사람들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신규 4-H 회원 모집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기욱)는 농촌 활력과 농업 활성화를 위해 포천시와 함께 성장해 나갈 ‘2023년 신규 4-H 회원’을 모집한다.

 

4-H회는 지혜를 기르는 명석한 머리(Head), 공동체에 헌신하는 충성스러운 마음(Heart), 솔선수범하는 부지런한 손(Hands), 신체와 정신 건강을 지키는 건강한 몸(Health)을 상징하는 지(智)·덕(德)·노(勞)·체(體) 이념을 생활화하는 지역 사회 학습 조직체다.

 

만 7세부터 만 18세까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학교 4-H회는 다양한 과제 활동과 텃밭 가꾸기, 경진 대회, 전통 민속 문화 체험 등을 통해 자연·인간·농업·농촌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 청소년 리더십을 배양한다.

 

또,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 관내 청년 농업인 또는 예비 농업인으로 구성된 4-H 연합회는 농업 전문 교육, 국제 교류, 지역 사회 활동, 선진지 현장 견학 등 청년 농업인 개인 역량 강화와 동시에 지역과 농업 농촌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가입 희망 학생은 지도교사를 통해, 청년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31일까지다. 기타 문의 사항은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031-538-3763)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재 포천시에는 490명의 학생과 56명의 청년이 4-H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농업기술센터는 미래 농업과 국가를 이끌어 갈 창의적인 청년·학생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4-H 회원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