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사람들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김장 담그기 첫 손!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영현)는 10월25일 자원봉사센터 앞마당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김치 나누기 연합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읍․면․동 10곳의 128가구 지원을 위해 김치(가구당10㎏씩) 총1289㎏ 나눔을 실시했다.

 

 

이날 사업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지원한 사업의 일환으로 포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안재웅), 포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현숙), 신북면이장협의회(회장 최병근), 태사모봉사회(회장 이천희), 포천시미니자원봉사코치(회장 이옥순), 소담봉사단(회장 김순임)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버무리기와 포장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연합자원봉사 활동에 바쁜 일정 중에도 참여한 백영현 포천시장은 “늘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이웃을 위해 애써주신 많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자원봉사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가치”라며 참석 한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태사모봉사회 이천희 회장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김치를 지원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동참하게 되서 기쁘다”면서 환한 미소를 지었다.

 

 

이수진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발굴하고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