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푸른숲의 시작은 산불조심’

포천소방서, 산불조심 및 부주의 화재예방 캠페인 펼쳐

 

포천소방서는 지난 4월 16일 소흘읍사무소 및 버스터미널 일대에서 산불조심 및 부주의 화재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건조한 날씨로 산불 예방과 조기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상춘객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성이 커지는 시기에 맞춰, 의용소방대원 35명과 소방공무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산불조심과 부주의 화재예방이 새겨진 어깨띠를 착용하고 우리지역을 지킨다는 의지를 다지며 참여자 모두가 산불 및 봄철 부주의 화재예방 홍보요원이 되어 리플릿 배부와 거리행진을 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캠페인의 주요 홍보 내용은 산림 인접 지역에서 영농부산물 및 생활 쓰레기 소각과 부주의로 인한 담배꽁초 투기가 대형산불로 번질 수 있는 위험성에 대해 널리 알리는 것과 입산자가 지켜야할 기본 행동수칙(인화기기 소지금지, 취사 및 소각행위 금지 등)을 시민들이 명심할 수 있게끔 강조하는 것이었다..

 

또한 산불예방과 더불어 봄철 부주의로 인한 화재 원인(꽁초, 향초, 촛불, 음식물조리 등)과 그에 따른 예방수칙도 함께 홍보했다.

 

권 웅 서장은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산불의 위험성을 알리고 행동절차를 안내하는 등 산불예방활동 캠페인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시민분들께서는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소중한 인명과 재산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상 경각심을 가지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