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정치

공천만 받으면 당선되는 정치를 끝내자

더불어민주당, 4일 송우5일장앞 유세 펼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 선거일을 하루 앞 둔 4월 4일,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지역위원회는 5일 장이 열린 송우사거리 앞에서 유세를 펼쳐 국민이 주인이 되는 정치를 만들기 위해 박윤국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유세에는 포천시의회 연제창 부의장, 전 경기도의원 김우석,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 포천깨시민 연대 김영철 회장, 이희용 철학박사 등이 연단에 올라 연설했다.

 

 

연제창 부의장은 연단에 올라 "4월 10일 선거는 우리 지역의 일꾼을 뽑는 아주 중요한 선거이다"라는 말로 연설을 시작했다. 연 부의장은 "더불어민주당의 박윤국 후보는 포천에서 나고 자라고 정치를 했으며, 마지막 군수, 초대 시장으로 포천군을 포천시로 승격시킨 경험과 경륜이 있는 검증된 후보"라고 하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전날 4월 3일 같은 자리를 방문한 국민의힘 한동훈 위원장의 발언을 인용하면서 "한 위원장은 시민들에게 '지금 만족하세요? 지금으로 충분하세요?'라고 물었고, 시민들은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그러고는 한 위원장은 '지금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제 생각도 같다. 이쯤되면 한 위원장은 민주당 지지자가 아닌가? 지난 수십년 간 보수 정당의 국회의원이 당선됐고, 현역 국회의원이 바로 옆에 있는데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여러분 이제 정말 바꿔주십시오"라고 호소했다.

 

 

이어 그는 "그러고도 못하면 또 바꾸라"면서 "이것이 투표의 힘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 특정당의 공천만 받으면 당선되는 일에 대해 비판하면서 "정치인들이 공천만 받으면 되는데, 일하겠는가? 중앙에만 아부하지 않겠는가"라면서 "이제 시민의 힘을 보여주어야 한다. 일 안하고 못하면 아웃시켜야한다"고 주장했다.

 

 

김용태 후보의 개소식과 출정식에서 나온 발언들에 대해서도 비판하면서 "저들은 전통적으로 공천만 받으면 당선된다. 국회의원직을 인수 인계한다는 등의 망언을 했다. 대통령이 보내서 왔다며 3선을 한 모 인사는 다른 지역에 가서도 국회의원 하겠다고 출마를 했다. 다른 동네서 국회의원에 출마했던 한 청년은 청년 중앙 정치인이라고 뽑아달라고 한다. 당만 보고 뽑아달라고 한다. 포천이 보수 정당의 놀이터인가? 이렇게 포천시민을 기만하고 무시했던 국민의힘을 심판해달라"고 외쳤다.

 

 

박윤국 후보에 대해서는 "포천을 잘 알고 포천을 사랑하는 후보 박윤국, 시장 재임시 많은 일을 했던 후보 박윤국, 경험과 경륜으로 포천을 발전시킬 후보 박윤국을 선택해 달라"며 연설을 마쳤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