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아동․청소년 방학돌봄 프로그램” 실시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유예진)는 오는 8월 16일까지 가족돌봄지원사업으로 포천시 관내 장애 아동 청소년 대상 아동 청소년 방학 돌봄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총 10명의 장애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악, 공예, 미술, 원예, 요리 등 예체능 활동과 외부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일주일에 2회, 총 8회 진행한다.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실무자, 활동지원사,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하고, 외부체험활동 시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에서 이동 편의를 위한 차량 지원을 할 예정이다.

 

유예진 센터장은 “올해 처음 시작하는 방학 돌봄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 동안 집에서만 생활하는 장애 아동 청소년에게 즐거운 시간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방학기간 양육 돌봄 부담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과 가족을 지원하고 장애인 가족 발굴, 사례관리, 상담, 교육, 휴식 지원을 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가족에게 정보를 제공해 주거나 자원봉사활동 및 후원에 관심이 있는 경우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070-4128-4603)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