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대진대, '디지털새싹 캠프' 운영기관 선정

2023년 7월 24일~2024월 2월 29일까지 진행, 여름방학(2기) 사업비 5억원 책정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추진하는 ‘2023년도 하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은 경기북부의 지리적 특성과 교육인프라의 낙후성을 고려하여 지역 학생들에게 SW·AI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초·중·고교 학생들의 디지털 소양 제고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디지털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본 사업에서 대진대학교는 2023년도 하반기(23년 7월~24년 2월)에 경기권의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SW·AI교육 캠프를 운영한다. 사업비 중 여름방학(23년 7월~8월)는 5억원이다.

 

디지털 캠프는 대학의 교수와 전문강사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서 수업을 하는 방문형과 학생들이 대학에 모여서 수업을 하는 집합형으로 운영되며, 특히 ‘늘봄학교’와 연계해 디지털 체험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벽지(접적지역) 거주 및 다문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대진대학교 손방용 교수(디지털인재양성사업단장)와 사업 총괄 책임자인 이정례 학장은 2023년도 하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사업에 대하여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의 다양한 캠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등 신기술이 접목된 즐거운 프로그램 수업을 통하여 디지털 새싹들이 디지털 세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특히 지역사회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대학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진대학교는 지난해 겨울방학 중 SW·AI 교육 캠프와 2023년도 상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사업도 진행하였으며, 모두 목표인원을 초과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캠프를 운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