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따뜻한 겨울 나세요" 소흘읍, 취약가구에 나방유와 겨울용품 지원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1일 난방유 쿠폰 30민원 12가구에, 방한용품 전기요는 15가구에 각각 전달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경복, 공공위원장 강효진)는 11일 2022년 포천시네잎클로버사업인 난방유쿠폰 지원사업과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사업인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동시에 추진하였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배분받은 2022년 네잎클로버사업 중 난방유 쿠폰사업으로 한파에 취약한 가구에 경제적 부담을 경감해드리고자 30만원의 난방유 쿠폰을 12가구에 전달했다. 또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사업인 겨울나기 사업으로 겨울철 방한용품인 전기요를 15가구에 전달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였다.

 

김경복 민간위원장은 “물가가 급상승하는 요즘 겨울철 난방유 부담이 큰 위기가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난방유쿠폰을 지원하게 되었으며 만족도 또한 높았다. 겨울용품 전기요 또한 겨울철 한파에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강효진 공공위원장은 “금번 계절사업은 지역복지사업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된다.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복지사업을 시기를 놓치지 않고 추진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요역할인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동시에 수행한 사업으로 읍에서도 이러한 민관협력 복지사업추진에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랑의 열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금으로 추진되는 지역복지사업으로 ‘명절맞이 장보기사업’을 추진하여 복지체감도를 높인 바 있으며, 향후 ‘긴급생계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복지 자체사업으로 독거노인 안부확인 결연사업, 행복보따리나눔사업, 행복나눔 요구르트지원사업 등 지역의 위기가구 등에 필요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