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포천문화원에서 제9대 포천문화원 양윤택 원장과 제10대 이종훈 원장이 이·취임식을 가졌다.
▲제10대 포천문화원 원장에 취임한 이종훈 원장 부부.
▲제9대 포천문화원 양윤택 원장이 이임사를 하고 있다.
신임 이종훈 원장, "자랑스러운
전통문화가 전승되는 고장 만들겠다”
포천문화원은 8월 16일 오후 1시, 포천문화원 3층 강당에서 제9대 포천문화원 양윤택 원장과 제10대 이종훈 원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최춘식 포천가평 국회의원, 정영숙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김대진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 및 경기도내 문화원장,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 친지, 동료, 문화원 회원 등 약 3백여 명이 참석했다.
양윤택 원장은 이임사에서 "그동안 문화가족 여러분들과 포천시장님, 포천시의회 의장님, 최춘식 국회의원님, 한국문화원연합회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임기의 끝자락을 잘 마칠 수 있었다"며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포천시 각계각층에서 3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또한 취임하는 이종훈 제10대 포천문화원장은 "자랑스러운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킬 수 있도록 포천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원, 앞서가는 문화선진도시가 될 수 있도록 포천문화원이 앞장 것"을 다짐했다.
이날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포천문화원이 앞으로도 문화가족 모두와 협력하여 지역문화 진흥을 위해 힘써주실 것을 당부하며,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취임식은 포천문화원 실버악단의 하모니카 공연, 포천문화원 문화학교의 민요반의 공연이 진행되었고, 개식 및 국민의례, 문화비전 선언, 공로패와 감사패 전달, 이임사, 문화원기 전달, 취임원장 약력소개, 취임사, 취임패 전달, 격려사, 축사에 이어 이혜봉 한국하모니카연맹회장의 축하연주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