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교육지원청, '제2회 지역자원-교육과정 매칭 교육박람회' 개최

‘나의 교육과정에 지역자원을 녹이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소성숙)은 지난 4월 23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나의 교육과정에 지역자원을 녹이다!’라는 주제로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 포천 지역자원-교육과정 매칭 교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포천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관내 교직원 700여 명이 60개의 지역공동체 매칭 부스 체험과 설명을 통해 교육과정ㆍ수업 적용 방안을 나누고 지역교육협력 확장의 길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이 축하 영상을 보내왔고, 경기도 북부 지역교육지원청 교육장, 경기도교육청북부연수원 원장,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 포천시의회 임종훈 의장, 손세화 의원, 김현규 의원 및 자자체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교육박람회를 축하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학교 교문을 넘어 지역사회와 연결되는 교육정책 실천의 장이다. 교실에서 배운 지식이 지역에서 살아 숨 쉬고, 아이들의 배움이 더욱 생생하게 확장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축사했다.

 

교육박람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운영되었으며, ‘(1부) 에듀 매핑의 장을 그리다!’에서는 참여 공동체의 포천빛깔나는 지역맞춤 갈라쇼 공연을,‘(2부) 에듀 매칭의 장을 펼치다!’에서는 참여 교직원을 대상으로 박람회 체험을 운영했다.

 

 

60개 매칭 부스별로 주제 및 활동 내용에 따라 교사들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공동체 운영자와 지역자원과 교육과정 연계에 대해 소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소성숙 교육장은“이번 박람회는 지역의 자산을 교실 안 배움으로 전환하는 출발점이다. 포천교육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학생 개개인의 꿈과 끼가 살아나는 교육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