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정치

김성남 도의원,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두 차례 수상

의장표창 및 국민의힘 우수의원 선정을 통해 탁월한 의정활동 인정받아

 

김성남 경기도의회 의원이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뛰어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의힘과 의회에서 각각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13일 국민의힘 주관 시상과 30일 의장 표창을 통해 두 차례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성남 의원은 2024 농정해양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농업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심도 깊은 대안 제시로 주목받았다.

 

경기미의 과잉생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루쌀 재배 확대와 조사료 등 대체 작물 도입을 적극 주장했으며, 경기미 소비 촉진 방안으로 아침밥 지원 사업에서 경기미를 우선적으로 사용할 것을 강조했다. 이는 농가의 실질적 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친환경 농산물 공급 과정에서 저장장치 부족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플라즈마 발생기’ 지원을 제안했다. 해당 장치 도입은 신선도 유지와 품질 개선을 통해 경기도의 우수한 농산물이 더욱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는 길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또 경기도의 양봉 관련 지원 부족과 연구 개발(R&D) 기능 미흡 문제를 지적했다. 전문 인력 양성과 연구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실행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이를 2025 예산안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경기도 양봉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김성남 의원은 “이번 수상은 현장에서 목소리를 들려주신 도민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 주신 동료 의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도 농정 발전과 농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 나은 정책과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