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교육지원청, 2024 다(多)함께 Edu-In 포천, 교육대토론회 & 송년교육대담 열어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진)은 12월 30일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도전과 희망의 포천행복교육: 모두의 교육, 모두의 마음을 담다!’라는 주제로 학습하는 포천! 다(多)함께 만들어가는 포천행복교육을 그리기 위해 과거와 현재를 살피고 미래 발전 방안을 찾는 대토론회와 송년교육대담을 개최했다.

 

이번 대토론회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및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모여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와 Edu-In 포천 교육발전특구의 비전과 성과를 바탕으로 명품교육도시 포천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주체별 교육 가치상을 세우고 확산하고자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에서 함께 마련했다.

 

이날 대토론회와 송년교육대담은 1부 교육공감: 다(多)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을 위한 분임 토의, 2부 리더공감: 포천의 리더에게 묻다 시즌2로 시장과 교육장이 함께하는 송년교육대담으로 운영한다.

 

 

1부 교육공감 분임 토의는 참석자 100여명이 참여하도록 9개 분임으로 나눠 지난번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 포천교육발전특구 정책사업 설명회에서 진행되었던 ‘릴레이 포천교유 가치(헌장) 만들기 프로젝트 종결편: 모두의 교육, 모두의 마음’에서 나온 교사상, 학생상, 학부모상 등 각 가치상 10가지를 서로 나누고 토의하여 교육주체간 서로 이해하고 공유하고 원탁 토론 방식으로 진행했다.

 

2부 리더공감 송년 교육대담은 포천시장과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2024년 포천교육을 되돌아보고, 각종 현안문제에 대한 상호 대담과 참석자의 질의를 통해 포천행복교육을 위한 교육 정책과 교육의 방향성 등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의 이색적인 부분은 1부와 2부의 여는 마당 공연이었다. 1부 여는 마당에는 선단초, 포천중, 포천일고를 졸업한 꿈찾은 선배 포처너(Pocheoner) 국민가수 김성준이 학창 시절 스토리를 입은 뮤직 진로 콘서트를, 2부 여는 마당은 송우고 밴드 그룹 언리미티드가 꿈꾸는 후배 포처너(fortuner)의 드림 콘서트로 기획하여 운영했다.

 

 

김재진 교육장은 “이번 대토론회는 지난해에 이은 시즌2 연계 행사로 Edu-In 포천 교육발전특구 비전을 기반으로 포천의 현재를 살피고 미래교육 비전 설계를 위해 교육주체별 가치상을 완결하는 의미깊은 자리”라며, “지역교육 협력을 기반으로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배움터가 되도록 2025년에도 학습하는 포천! 다(多)함께 만들어가는 맞춤형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