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백영현, 민간위원장 박동화)는 12월 11일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4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가 보고회(이하 보고회)'를 개최하여 한 해 동안 수고한 위원들을 위로하고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고회는 이정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우수읍면동 시상, 활성화 유공 위원 시상, 국회의원상 시상, 축사 및 인사말, 우수 읍면동 사업발표, 각 지역별 위원 인사 및 소개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이자리에는 백영현 공공위원장(포천시장), 박동화 민간위원장,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김용태 국회의원을 대신해 김길주 사무국장, 김경애 읍면동보장협의체 대표 위원장 등 100여명이 함께 하였다.
우수 읍면동은 지역특화사업 부문에서 신북면이, 복지 사각 지대 발굴 부문에서 이동면이, AI 돌봄 사업 부문에서 소흘읍이 선정되어 박동화 민간 위원장으로부터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우수 위원으로 표창을 받은 사람은 소흘읍 안경준 위원, 군내면 김준섭 위원(불참), 내촌면 전인숙 위원장, 가산면 원회순 위원, 신북면 최금식 위원장, 창수면 김광환 위원장, 영중면 정일형 위원, 일동면 최삼여 위원, 이동면 이병용 위원, 영북면 김진예 위원, 관인면 김진숙 위원, 화현면 오경호 위원장, 포천동 윤기호 위원, 선단동 이애주 위원장 등 14명이 공공위원장인 백영현 포천시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국회의원 표창은 소흘읍 김윤회 위원(불참), 이정호 위원, 최경숙 위원, 하원자 위원 4명, 군내면 김지영 위원, 이권의 위원 등 2명, 내촌면 김경애 위원장, 김규리 위원 등 2명, 가산면 김광진 위원, 신북면 박종기 위원, 백혜숙 위원 등 2명, 창수면 최수원 위원(불참), 영중면 박영란 위원, 일동면 박세로 위원, 이향숙 위원 등 2명, 이동면 김해경 위원장, 백숙희 위원 등 2명, 영북면 김효향 위원, 관인면 정윤경 위원, 조성수 위원 등 2명, 포천동 김순임 위원장, 이상원 위원 등 2명, 선단동 이명숙 위원, 장순희 위원 등 2명 등 총 24명이 김길주 사무국장으로부터 전달 받았다.
백영현 공공위원장(포천시장)은 수상자 및 참석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에게 "여러분과 같은 봉사자가 많다는 것이 포천시장으로서 큰 자랑이다. 여러분 스스로의 어깨를 두드리면서 올 한 해 잘했다고 칭찬하세요. 포천시장이자 공공위원장으로 제가 다시 한번 여러분께 칭찬과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했다.
박동화 민간위원장은 일본 작가의 책의 귀절을 인용하면서 "과거에 감사하고, 미래를 꿈꾸고, 현재가 설렌다는 말에서 2024년에 감사하고, 2025년을 꿈꾸며, 봉사하는 현재가 설렌다"면서 "저는 봉사하는 순간마다 설렌다. 여러분도 그럴 것이라 믿는다. 이런 셀레임이 가득한 봉사활동을 내년에도 열심히 힘차게 이어가자"고 인사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