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2024년 청년 주민참여예산학교 개최

 

포천시는 지난 7월 11일 포천시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다.

 

 

2025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도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날 주민참여예산학교에서는 최승우 행안부 주민참여예산제도 컨설팅 단원을 주 강사로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참여 방법 안내, 우수사례 소개, 제안사업 의제 발굴 및 전문상담 등 교육을 진행했다.

 

 

주민 참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주제를 선정하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도출할 수 있는 모둠별 활동으로 진행했다.

 

한 참가자는 “행사를 통해 청년층의 생각을 반영한 사업을 발굴할 수 있었고 포천시 정책에 대한 청년층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본 취지를 구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자치의 핵심 가치인 참여와 자율이 실현되는 사업이다. 오늘 주민참여예산학교를 통해 청년의 특색이 담긴 다양한 사업이 발굴되길 바란다”며, “제안한 사업이 내년 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장 뒤에는 빵과 음료, 물 등 풍성한 간식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주무 과장인 박기영 기획예산과장은 "우리 포천의 미래인 소중한 청년들인데 잘 대접해야 하지 않습니까"라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