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정치

김성기 제4호 공약 발표 "규제 완화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이루겠다"

수도권정비계획법, 한강 수계법, 군사시설 보호법 등 법령 개정으로 기업 활동 위축 타개한다

 

김성기 예비후보가 포천·가평의 미래 기반이 될 인구 대책 공약을 연달아 내놓은 데 뒤이어 네 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김성기 예비후보의 그간 공약은 미래 지향적 실용주의를 응축하였다고 평가된다. 또한, 포천·가평의 유무형 핵심 인프라 조성에 대한 관건을 올바로 꿰뚫었다는 호평을 듣고 있다.

 

김성기 예비후보의 네 번째 공약은 규제 완화이다. “목전의 개발과 발전에 만족하지 않고, 성장의 행로가 이어지도록 만들어야 한다”며 김성기 예비후보는 “규제 완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의 밑거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수도권정비계획법, 한강 수계법, 군사시설 보호법 등의 폐해를 지목하며, 김성기 예비후보는 “법령 개정으로 규제를 완화하여 포천·가평에서의 기업활동 위축을 타개하겠다”고 전했다. 기업활동 활성화와 경영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민생 안정을 도모하겠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김성기 예비후보는 “포천·가평을 경기 북부 최고의 주거도시, 체류도시, 교육도시에 이어 융성하는 일터도시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포천·가평이 중첩 규제로 발전이 더뎠던 것은 사실이다. 김성기 예비후보는 “우리 포천·가평의 희생이 너무 컸다. 이제는 규제 중첩을 합리적으로 개혁하여 지역 균형 발전 가도에서 앞서 나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역 번영에 이바지하는 중앙 정치를 확실히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터도시를 모토로 삼아 규제 완화를 네 번째 공약으로 내건 김성기 예비후보는 “악조건 속에서도 포천은 경기 북부 내 GRDP 1위였다. 그만큼 잠재력과 역량이 충분한 도시라는 방증”이라며 7,000 포천 기업인들의 경영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각종 규제를 혁파하고 완화하면서 기회 발전 특구 지정을 적극 지원 사격하여 포천이 첨단 방위산업의 거점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그와 동시에 중소기업의 자금, 금융 지원, 판로 개척 확대를 위해 관련 법령을 기업 맞춤형으로 개정·완화할 계획이다.

 

김성기 예비후보는 절대농지 활용 법안을 세심히 검토해서 가평에 외국인 근로자 숙소가 합법화되게 하는 등 중소기업인들의 경영과 기업활동에 걸림돌을 없앨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다. 또한, 불필요한 규제 개혁과 특별법 제정을 함께 진행하여 가평이 접경지역으로 지정되게 할 예정이다. 김성기 예비후보는 “접경지역 지정을 통해 각종 부담금 감면, 기업 지원, 국비나 특별교부세 등의 재정 지원 획득을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성기 예비후보는 “규제 완화를 통해 포천·가평에 지속 성장의 탄탄대로를 놓겠다”고 자신하며, 기업이 살아나고 민생이 살아나는 또 하나의 미래 지향적 실용주의 공약을 발표했다. 포천·가평의 행정 전문가 터줏대감 김성기 예비후보는‘포천·가평의 진솔한 미래 지킴이’, ‘이기는 법을 아는 포천·가평의 무소’로도 불리고 있다.

 

국민의힘 김성기 국회의원 예비후보 프로필

 

■ 학력

가평초·중학교·고등학교 졸업

한림성심대학교 지방행정과 졸업

 

■경력

- 전) 33년 공무원 근무

- 전) 경기도의원(제8대)

- 전) 가평군수 (3선)

- 전) 자유한국당 포천·가평 당협위원장

- 전) 윤석열 국민캠프 국민소통위원회 수석부위원장

- 현) 국민의힘 경기도당 자문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수상경력

녹조근정훈장 수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