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섬사모' 회원들, 포천다문화국제학교에 추석맞이 후원물품 전달

해조식품 정인균 · 정교 톱 최이주 대표, 다문화가족 단체와 외국인 노동자에 600만 원 상당 신안 갯벌 김 선물

 

' 섬을 사랑하는 모임'(섬사모) 회원인 (주)해조식품 정인균 대표와 '정교 톱' 최이주 대표는 25일 추석 한가위를 맞아 포천에서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6개 단체와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6백만 원 상당의 신안 갯벌 김 3000봉(18000장)을 포천다문화학교(교장 신상록)를 통해 기증했다.   

 

'섬사모'는 고향이 전라남도에 있는 섬인 신안 출신 기업인들이 1년 전인 2022년 첫 결성한 모임이다. 12명의 섬사모 창립 회원들은 이 모임이 단순히 고향 사람들의 친교 모임에 그치지 말고, 포천에서 사업을 하는 만큼 포천을 위한 좋은 일을 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회원들 가운데 가장 처음으로  (주)해조식품 정인균 대표와 '정교 톱' 최이주 대표가 평소 인연이 깊은 포천다문화학교를 찾아 포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추석 선물을 기증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어업회사 (주)해조식품은 포천시 해룡로142 동교동에 위치한 회사로 김 가공과 김 수출 OEM을 하는 식품 가공업체다. 1990년부터 올해까지 33년 차로 연 매출 100억이 넘는 중소기업이다. 또 이가팔리에 있는 정교  톱은 각종 초경 톱날 및 루타 날을 제작 연마, 수리 전문업체로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회사다. 

 

(주)해조식품 정인균 대표는 "저희의 정성이 추석 한가위를 맞아 타국 땅에서 일하는 다문화가족들에게 조그만 기쁨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고, 정교 톱 최이주 대표는 "섬사모 회원들을 점차 늘려서 지역 사회를 위해 더욱 많은 봉사를 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포천다문화학교 신상록 교장은 "섬사모 회원들이 우리 학교를 찾아와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추석 선물 기증을 해주셔서 깊이 감사한다. 다문화 단체 16곳과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맛있는 신안 갯벌 김을 빠짐없이 골고루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