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일동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복지위기가구 위한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

가족센터, 무한돌봄희망복지센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일동중학교, 복지정책과 등 14명 민·관 실무 담당자들이 참여해 통합서비스지원 논의

 

포천시 일동면(면장 이윤행)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은 지난 12일 위기 가구의 복합적 문제에 대해 효과적인 사례 개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하는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일동면행정복지센터 주관으로 가족센터, 무한돌봄희망복지센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일동중학교, 복지정책과(생활보장팀, 희망복지팀)등 14명의 민·관 실무 담당자들이 참여하여 대상자 가구의 어려움 해결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4월 1차 통합사례회의에서 선정된 '한부모(다문화) 가정'을 돕는 문제에 대해 토론했다. 민·관 실무 담당자들은 현재 이 가정은 어머니가 자녀를 성장 연령에 맞게 돌보지 않고 있고, 또 자녀 혼자의 힘으로는 개선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고 최종 판단했다. 그래서 각 기관별로 적절한 서비스 개입 방향 및 서로의 역할에 대해 2차 논의를 했고, 이 가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관되고 지속 가능한 방법을 제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윤행 일동면장은 “우리 지역의 위기 가정을 위해 바쁜 일정에도 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각 분야 전문가의 다양한 방안 제시로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