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우리들의 포천, 우리가 함께 만들어요!”

포천교육지원청, 2023 학교자율과제 문화예술교육 운영교 역량 강화 연수 지원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숙)은 2023 학교자율과제 문화예술교육 영역을 운영하고 있는 관내 7개교에 대해 11월까지 교직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학교자율과제는 각 학교가 경기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자율역량을 바탕으로 학교의 현안을 진단하고 숙의를 거쳐 도출한 과제이다. 학생이 그리는 미래를 스스로 실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를 키우는 교육을 지향한다.

 

 

학교에서 교직원 협의를 통해 신청한 바이올린, 첼로, 목공, 가죽공예, 라탄공예, 교육연극, 원예 7개 영역의 연수를 희망 시기 및 횟수만큼 11월까지 연수를 지원한다. 각 연수는 포천 지역의 다양한 체험처 및 지역 강사와 협업을 통해 진행하여 지역교육협력의 의미 또한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정영숙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별 맞춤형 지원이 내실 있게 이루어져 학교 교육력을 강화함은 물론 교직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밀도 있는 맞춤형 교육이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교육청의 정책들이 학교에 정착되고 발전,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포천교육지원청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