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우리 같이 걸어요 벚꽃 흩날리는 포천천"...포천사랑 걷기대회 내달 8일 개최

"2023 함께 걸어요"... 다공문화예술공동체 20번째 행사
올해 벚꽃 평년보다 일찍 볼 수 있을 전망... 포천 내달 7일께 벚꽃 개화할 듯
“건강 챙기고 선물도 받자”... 포천시 보건소 기념품 증정

 

다공문화예술공동체가 "2023 함께 걸어요" 포천사랑 걷기대회를 내달 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단체 주최주관으로 천명이 넘는 대규모 걷기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는 평년보다 일찍 벚꽃 개화를 볼 수 있을 전망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벚꽃 흩날리는 포천천을 함께 걸으며 시민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건강과 선물도 챙기자는 취지에서 '포천사랑 걷기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벚꽃길 걷기 또한 처음이다.

포천천 오일장 서는 곳을 출발 기점으로 △포천대교 △반월교 △한내교 △아트교 △행운자동차학원을 반환해, 다시 △아트교 △한내교 △반월교 △포천대교 △포천천 오일장으로 돌아오는 6Km 코스다.

이번 행사는 다공프로젝트 20번째 행사로, 오는 15일부터 내달 8일까지 포천을 사랑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 접수할 수 있다. 선착순 1000명이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네이버폼 온라인접수 또는 현장접수도 할 수 있다.

학생 및 단체 또는 시민 등의 자원봉사 신청도 받는다. 접수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자원봉사센터 등록회원에 한해 자원봉사 실적으로 등록된다.

단체의 홍보를 희망하는 단체에게는 홍보단체 신청도 받는다. 이달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3*3 천막(부스)1동과 테이블 2개, 의자 2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태사모봉사회는 제6회 포천시 청소년 장학금 모금 바자회, (사)한국조류보호협회 포천시지회는 포천천의 아름다운 새 사진 전시, 산새마을에서는 둥지상자 전시회 등을 펼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다공문화예술공동체(010-4354-3650) 또는 이메일 ‘godofevent@daum.net’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최근 중부지방의 낮 최고기온이 20℃를 웃도는 등 평년기온보다 높은 기온분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평년보다 일찍 벚꽃 개화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벚꽃은 오는 22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제주와 남부지방 3월22~29일, 중부지방은 3월 31일부터 다음달 7일, 서울·경기, 강원 북부 및 산간지방은 다음달 3일 이후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할 것으로 관측됐다.

벚꽃 개화 시기는 2~3월의 날씨 변화에 영향을 받는다.

벚꽃의 개화일은 표준목의 경우 벚나무 한 그루 중 세 송이 이상이 완전히 피었을 때를 말한다. 군락지의 경우 군락지를 대표하는 1~7그루의 나무에서 한 가지에 세 송이 이상 꽃이 피었을 때를 뜻한다.

개화 예상 기준은 기상청 각 기상관서 표준목을 대상으로 하며 같은 지역이라도 벚나무의 품종, 수령, 성장상태나 주변 환경여건 등에 따라 개화시기는 차이가 날 수 있다.

벚꽃 만개는 개화 후 일주일가량 걸리는 점을 고려할 때 서귀포에서는 오는 29일 이후, 남부지방에서는 다음달 2~7일께, 중부지방에서는 다음달 7~14일께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