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레저

포천체력인증센터, 어르신 건강증진 위한 '제2기 온라인-체력증진교실' 운영

포천시체육회 국민체력100 포천체력인증센터,지역 노인주야간보호센터와 연계해 어르신의 건강을 지킨다

▲온라인-체력증진교실은 관내 4개의 노인주야간보호센터에서 총 130여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관절운동, 스트레칭, 맨손체조, 근력강화, 노래와 율동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포천시체육회(김인만 회장) 국민체력100 포천체력인증센터는 어르신 건강증진 및 운동프로그램 보급의 일환으로 지역 노인주야간보호센터와 연계해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한 제2기 온라인-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체력증진교실은 관내 4개의 노인주야간보호센터에서 총 130여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운동 프로그램은 어르신의 신체조건을 고려하여 관절운동, 스트레칭, 맨손체조, 근력강화, 노래와 율동으로 구성했다.

 

포천시 송우리에 위치한 써미트 노인주간보호센터장은 ‘포천체력인증센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체력증진교실을 통하여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익숙한 센터 내에서 운동하게 되어 안전하고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금번 온라인-체력증진교실은 3월 22일부터 시작하여 5월 27일까지 3개월간 2개 교실,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총 22회 운영된다.

 

포천체력인증센터는 노인주야간보호센터와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더 많은 기관의 어르신들이 온라인-체력증진교실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

 

국민체력100 포천체력인증센터는 지난 2020년 7월 개관 이후 포천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일반인들의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을 비롯하여 유소년 체력측정(초등학교 PAPS), 시민건강을 위한 비대면(온라인)체력증진교실 운영, 어르신을 위한 노인대학 순회프로그램 운영, 노인주야간보호센터 연계를 통한 온라인-체력증진교실, 청소년 체력관리 지원을 위한 영북고등학교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2021 포천시 공개채용 청원경찰 체력시험 등 국가공인 체력인증 기관으로서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였다.

 

국민체력100 포천체력인증센터는 2022년 올해에도 이러한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포천시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위치는 영중체육문화센터 1층이다. 자세한 문의는 포천체력인증센터 (031-535-0151~2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