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사람들

제26대 포천교육지원청 정영숙 교육장 취임

‘학생중심·현장중심’의 교육을 실천하는 교육 전문가, '행복한 포천교육을 만들겠다'는 비전 제시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은 1일(수) 포천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제26대 정영숙 교육장 취임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축소된 규모로 온라인 방송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임 정영숙 교육장은 청주교육대학교를 졸업한 뒤 1983년 안양 석수초등학교에서 교직 생활을 시작했으며 부천·고양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장학사를 거쳐 풍동초등학교 교감, 신일초등학교 교장, 안산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부천교육지원청 교육국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교육행정 경험을 지닌 ‘학생중심·현장중심’의 경기교육 목표 실현을 위한 교육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정 신임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학생과 현장을 중심에 둔 자치, 혁신, 미래, 협력"을 강조하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평화롭고 행복한 포천교육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힐 예정이다.

 

정 교육장은 또 "이를 실천하기 위한 학교자치 실현, 그린스마트 미래교육 환경 조성,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 확대 등 포천교육지원청이 학교 현장 속에 한 걸음 더 나아가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는 행복한 포천교육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