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정치

윤충식 경기도의원, 경기포천교육도서관 발전방안 모색

 

윤충식 경기도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지난 12월 12일 '경기포천교육도서관 제2기 운영위원회 회의'에 참석하여 회의를 주재했다.

 

윤충식 의원은 제1기에 이어 제2기 도서관운영위원회 운영위원장으로 재위촉 받아 회의를 주재하며, 포천교육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포천교육도서관 독서진흥팀장은 2024년 도서관 공간재구조화사업 추진결과와 2024년~2026년 도서관 중장기 발전계획을 공유했으며 박상미 관장은 도서관을 꿈과 미래를 여는 교육의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 교육공동체의 역량을 키우는 서비스 확대, 학교 독서교육 지원, 지식정보 서비스 강화 등의 중점 과제를 제시하며 포천교육도서관 발전방안에 대한 추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윤충식 의원은 “포천교육도서관이 교육공동체와 협력하여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 지역사회와 함께 도서관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 및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포천교육도서관 제2기 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전문가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도서관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도의원, 교육·사회복지·도서관 관계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되었다.

 

 

제2기 도서관운영위원은 윤충식 도의원을 포함해 대진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장인호 학과장, 대경중학교 김도규 교장, 포담초등학교 한정희 교장, 경기포천교육지원청 고동욱 장학사, 효도공부방 지역아동센터 김주경 센터장, 경기도포천교육도서관 이용자 대표 홍선화 회원, 포천시 도서관정책팀 신화영 팀장, 경기포천교육도서관 박상미 관장이며, 2024년 12월 1일부터 2026년 11월 30일까지가 임기이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