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관인노인복지센터, 'AI사랑방 개소식' 개최

관내 및 인근 지역 60세 이상 시니어들은 이용 가능해, 위치는 관인작은도서관 2층에 마련

 

관인농협(조합장 김경식)이 운영하고 있는 관인노인복지센터(시설장 용명숙)는 3일 경기도 오후석 행정2부지사와 백영현 포천시장, 김진삼 KB국민은행 부행장, 윤충식 도의원, 그리고 어르신들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인도서관 2층에서 'AI 사랑방'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AI 사랑방'은 어르신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현대 기 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에게 보다 품위 있는 노후 생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업비 1억원은 KB국민은행이 후원했다. AI 사랑방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나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취미나 학습을 통해 즐거운 여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기기를 직접 체험한 정모어르신은 “청소년들이 왜 게임을 좋아하는지 알겠다. 친구들과 함께 하니 더욱 즐겁고 집에 가서도 자꾸 생각난다”고 말해 어르신들의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좋은 공간을 마련해 주심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어르신들과 봉사원이 직접 천염염색하여 만든 수제 손수건을 관계자분들께 증정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대상자는 관내 및 인근지역 60세 이상 시니어이며 카페공간은 지역 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위치는 관인작은도서관 2층(관인면 관인로 10-11)으로 직통전화는 031-536-7767로 상근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김경식 대표는 “AI 사랑방은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배울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디지 털 격차를 줄이고,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용명숙 시설장은 “AI 사랑방” 문을 열기까지 기기 구입과 견학 등 함께 수고한 경기도청 관계자(이은숙 과장, 김수민 팀장, 박현주 주무관)과 포천시청 관계자(김수정 과장, 조윤진 팀장, 이미지 주무관)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북부사업본부의 윤진수 대리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 후원계좌

(농협) 225070-51-058926

예금주 : 관인노인복지센터

전화 031-533-9087  팩스 031-534-9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