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

포천시, 2023년 제21회 포천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포천시는 지난 11월 29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2023년 제21회 포천시 중소기업 대상 시상식을 포천 상공회의소 근로자 한마당 큰 잔치와 함께 개최했다.

 

포천시 중소기업대상은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됐다. 기술혁신 사례, 고용창출 사례, 제품개발 사례 등 전 분야에 대해 서류심사 및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기업경영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 기업에 대해 시상한다.

 

이날 중소기업대상에는 섬유산업부문 ㈜하도FNC(대표 하종언), 가구산업부문 ㈜가구원(대표 박정안), 식품산업부문 강동퓨어푸드(대표 윤성민), 금속산업부문 ㈜우주테크(대표 손광희), 기타산업부문 ㈜태강리싸이텍(대표 박종헌) 등이 수상했다.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에는 상패와 현판을 수여하며 포천시 해외시장개척단 사업, 기업체 홍보물 제작비 지원사업,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등 중소기업 지원시책 신청 시 추가적인 가점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기업인들이 가진 기업가 정신이 있기에 1인당 지역 내 총생산(GRDP)이 경기 북부에서 1위, 도내 7위를 기록하는 등 포천시의 희망찬 미래를 그려갈 수 있었다. 기업인 여러분들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더불어, “앞으로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소신에 따라 기업 규제·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기업 방문을 확대해 기업 규제·애로사항을 해결하기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 또한, 기업인들이 기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시행하는 등 기업 친화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을 위해 언제나 노고를 아끼지 않는 근로자를 위해 제1회 근로자 한마당 큰 잔치가 열리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지역경제 발전 유공으로 시상하는 수상자 여러분께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동안 열심히 일하시느라 고단하셨을 텐데 이번에 준비된 근로자 한마당 큰잔치에서 소통하며 마음껏 즐기시고 새로운 원동력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김승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