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도시공사, 공영주차장 '시민 마음' 보듬은 운영 필요해

 

포천도시공사(이사장 이상록)는 소흘읍, 일동면, 포천동에 총 415 주차면수로 도로변 노상 공영주차장을 운영하고 있다. 요금은 입차한 후 5분 무료에 10분당 200원으로 일일 주차 7,000원을 받고 있다.

 

포천시는 시민의 일상생활 편의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민등록상 포천시 주소자에게 2시간은 무료 주차로 2023년 12월 말까지 시행하고 있다.

 

소흘읍 주민 A모 씨는 "주차장 운영에 대해 아쉽고 답답한 마음이 들어 제보하게 됐다"며 "도로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나서 1시간 정도 일을 보고 나서 차에 탑승하자 주차관리 요원이 요금 정산을 요구해 결재했다"고 설명했다.

 

며칠이 지난 후 지인으로부터 포천시 시민은 일정 시간 면제라는 말에 금액은 얼마 안 됐지만 속은 기분이 들어 짜증이 났었다고 전했다. 포천도시공사 홈페이지에도 이런 안내 사항은 없다고 한다. 관리 요원이 정산 전에 "포천시민이세요"라는 배려의 말만 했어도 속상한 마음이 들지 않았다고 했다.

 

많은 사람들은 작은 일에 상처를 받는다는 말도 있지 않은가. 도시공사는 고객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거창한 구호보다 작은 친절부터 시작해 보면 어떨지 싶다.

 

도시공사 김모 본부장은 "관리 요원들에게 정기적으로 안내 서비스와 친절교육을 한다"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 시민은 "찾아가는 행정 서비스를 하겠다는 말보다 현장 서비스를 친절하게 하는 것이 낫다"며 뼈 있는 한마디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