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시 '제4회 인권문화제' 개막

4일간 장애인의 권익 옹호 위해 인권을 노래하다

 

포천 나눔의집 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포천나눔IL센터')는 11일(수)에서 14일(토)까지 ‘제4회 포천인권문화제’를 포천체육공원에서 개최했다. 행사는 인권영화상영, 인권토론회, 인권공모전 시상식 및 인권작품 전시, 작가와의 만남, 전태일 기념관 등 다양한 인권이야기와 축하공연무대 등으로 '4일간의 인권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유튜브 실시간 방송도 송출했다.

 

‘제4회 포천인권문화제’ 개회식에서 백영현 포천시장은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세상, 그래서 차별 없는 세상 포천시를 만들어 가겠다"는 축사를 했고,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박경석 상임공동대표는 "우리는 2001년부터 22년을 장애인도 이동하고 교육받고 노동하며 감옥 같은 시설이 아닌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자고 외치고 있으며, 법에 명시된 권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우리 함께 소통하면서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인권문화제는 작년에 이어 올해가 4회째로 포천체육공원에서 포천시민들을 만났다. 이는 포천시민들의 인권감수성을 높이고 약자들에 대한 인식개선이 이루어지기 위하여 진행했다.

 

포천나눔IL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인권이 존중되는 포천을 만들기 위하여 인권에 관심이 있는 인권단체들과 연대하고, 포천시민들이 함께 다 같이 시민의 권리를 이야기하고 사람 얘기를 하는 그런 문화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