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관인노인복지센터, ‘푸드아트 및 퀼트살롱’ 운영

2023년 '어르신 즐김터' 사업인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오감 만족 테라피, 4월~11월까지 운영

 

 

 

 

관인노인복지센터(시설장 용명숙)는 2023년 '어르신 즐김터' 사업인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오감 만족 테라피 ‘푸드아트 및 퀼트살롱’ 을 지난 4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포천시의 사회복지기금 지원사업으로 노인이 문화·여가활동을 향유할 수 있도록 공간 마련과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번 지원사업은 관인시니어센터(구 정보도서관)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하고 있으며 11월까지 운영한다.

 

수업에 참여 중인 이모 어르신은 “나이가 들면서 무료한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걱정이었으나 퀼트살롱, 푸드아트 수업으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이웃 친구들과 함께 건강하고 기분 좋은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 외 많은 참여 어른들도 독특하고 재미있는 체험을 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용명숙 시설장은 “어르신들에게 직접 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전하고 질 높은 문화·여가 활동을 향유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포천시청 노인장애인과 임만수 주무관은 문화소외지역인 관인지역에 상시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만큼 많은 어르신들의 이용을 당부했다. 본 사업 종료 후에는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이는 전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 관인노인복지센터

031)533-9087 fax) 031)532-3641

후원계좌 (농협) 225070-51-058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