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플로깅 캠페인

 

포천시에서 운영하는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문화기획봉사단은 지난 25일 환경캠페인 봉사활동으로 신읍동 일대에서 플로깅을 실시했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어 단어 jogga(조깅하다)의 합성어로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하다’라는 의미다. 환경을 지키기 위해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이다.

 

문화기획봉사단은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실천의 일환으로, 지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플로깅을 하면서 쓰레기도 줍고 걷는 운동을 하니 몸이 가벼워진 것 같다. 환경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청소년 스스로 지구 환경과 기후 변화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에서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과 후에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습, 생활 관리 등을 지원하는 국가정책 지원사업이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중학교 1~2학년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