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선단동이 환해 졌어요" 시민단체 총출동 추석맞이 마을환경 대정비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들과 전직원 참여해 자작동 유적지 정비 등 대청소 진행

 

▲자작동 유적지 등 3개소 문화재 정비와 설운천 주변 잡풀 및 잡목 제거, 산책로 주변 쓰레기 수거 작업을 진행한 통장협의회 회원들.

 

포천시 선단동(동장 윤종애)은 지난 8일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귀향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쾌적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석맞이 마을환경 대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추석맞이 대청소는 선단동 단체인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들과 전직원이 참여하여 오전 7시부터 시작했다.

 

 

▲선단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포천천 산책로 및 도로변의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해 태풍 힌남노로 인해 산책로 및 도로변에 흩어져 있던 각종 부유물과 불법투기 쓰레기 10톤을 모두 수거했다.

 

선단동 통장협의회에서는 자작동 유적지 등 3개소 문화재 정비와 설운천 주변 잡풀 및 잡목 제거, 산책로 주변 쓰레기 수거 작업을 진행하였고, 선단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포천천 산책로 및 도로변의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5일 태풍 힌남노로 인해 산책로 및 도로변에 흩어져 있던 각종 부유물과 불법투기 쓰레기(10톤)가 모두 수거되어 주민들이 깨끗한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선단동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자작~선단 간 우회도로와 선단5통 회전교차로 주변의 제초작업과 쓰레기 수거를 실시했다.

 

또한 선단동 새마을남녀협의회에서는 선단동의 주요도로인 자작~선단 간 우회도로와 선단5통 회전교차로 주변의 제초작업과 쓰레기 수거를 실시하여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였다.

 

윤종애 선단동장은  “바쁜 일정 중에도 마을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추석맞이 대청소에 참여해 준 각 봉사단체 회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선단동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