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레저

박윤국 시장,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출전하는 포천시 선수들 격려

12일 포천시체육회장실에서 출전 선수에게 격려금 전달하고 애로사항 청취해

 

 

포천시장애인체육회는 12일 포천종합운동장에 있는 포천시체육회장실에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하는 포천시 선수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장애인체육대회는 10월 20일 개막해 25일까지 6일간 경북 일원에서 치러진다.

 

이 자리에는 포천시장애인체육회장인 박윤국 포천시장과 김인만 포천시체육회장, 이상만 포천시상근부회장, 포천시장애인연합회 장영규 부회장과 김태선 사무국장, 이한수 운영과장 등이 참석했고, 출전선수로는 육상의 이기학 선수와 이무용 선수, 사이클의 이성호 선수, 사격의 여익현 선수, 또 볼링선수로 출전하는 정광준 선수 대신 어머니인 전재희 씨가 참석했다. 

 

박윤국 시장은 선수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일일이 참가 종목과 훈련 방법, 그리고 그 동안의 성적 등을 묻고 "어려운 환경속에서 훈련을 해온 선수들과 그 곁에서 희생을 감내해 온 부모님들 심정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대회에 참석해서 좋은 성적보다는 최선을 다해 그동안 땀흘린 기량을 선보이고 건강하게 대회를 즐기고 오길 바란다"라며 격려금을 전달했다. 

 

박 시장은 또 "장애인 선수들 옆에는 선수들을 챙겨줄 부모님 등 도와줄 사람이 반드시 필요하지만, 체육회에서는 선수 한 사람의 비용만 지급하고, 그것도 실비로 지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외에도 선수들이 경기장을 찾아다닐 때도 자기 비용을 들여서 다녀야 하는 등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며 포천시장애인체육회 부회장님과 사무국장 등이 성심껏 다해 선수들을 지원해 불편함이 없도록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지시했다. 

 

▲볼링 정광준 선수의 어머니 전재희 씨는 "장애인으로 선수생활을 하는 가족의 어려움을 박윤국 시장님께서 일일이 다 헤아리고 계신 데 대해 감격했다"며 고마워했다.

▲박윤국 시장이 육상 단거리와 마라톤 등 거의 모든 육상 종목에 참가하는 이기학 선수를 격려하고 있다.

 

볼링선수로 출전하는 정광준 선수 대신 참석한 정 선수의 어머니인 전재희 씨는 "장애인 선수로 대회에 참석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시장님께서 저희들 심정을 일일이 다 알고 계시니 눈물이 난다"며 "비용도 많이 들고 어려운 상황도 많지만, 제 아들이 '포천 최고의 볼링선수'라는 이름을 듣는 것만으로 만족하며 선수생활을 하고 있다"고 울먹였다.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육상의 이기학 선수는 100m, 200m, 400m, 100m*4R와 10km 마라톤에 출전하고, 이무용 선수는 400m, 800m, 1,500m, 100m*4R에 출전한다. 볼링의 전광준 선수는 개인전과 2인조, 단체전에 참가한다. 역도의 박채연 선수는 55kg밴치프레스 종목에 출전하고, 사격의 여익현 선수는 공기소총 입사와 복사 종목에 출전한다. 또 사이클의 이성호 선수는 1km, 4km와 28km 개인도로독주 종목에 출전 예정이다.

 

이날 사격의 여익현 선수와 함께 자리한 여 선수의 부인은 "이번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석하는 우리 포천 선수들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포천시민들의 뜨거운 응원"이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우리 선수들에게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