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사람들

관인중·고등생들, 독거 어르신께 '사랑의 후원품' 전달

관인노인복지센터 통해 선행으로 모은 '사랑나눔 행복기부 쿠폰'으로 10년째 효사랑 실천해

 

관인중·고등학교는 19일과 30일, 황만식 교장선생님을 비롯해 진선미 선생님, 고지웅 선생님, 고승윤 학생 외 20여 명이 '사랑나눔 행복기부 쿠폰'에서 모은 성금으로 쌀, 방석, 라면, 휴지, 커피, 김, 식용유 등 생필품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들께 전달하기 위해 관인노인복지센터를 방문했다.

 

관인중·고에서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사랑나눔 행복기부 쿠폰'이라는 이름의 사업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선행, 모범이 되는 일 또는 자기 주도 학습 및 수업 참여를 열심히 했거나 봉사하는 모습을 보이면 선생님들이 학생에게 기부 쿠폰을 주고, 학생들은 이 쿠폰을 반별로 모금함에 모아서 복지 시설이나 어려운 곳에 다시 기부하고 있다.

 

학생들의 방문을 받은 초과리의 강모 어르신은 “찾아오는 사람 없이 외롭게 지내는 노인네를 찾아와 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하며 눈물을 글썽였다. 이모 어르신 또한 학생들을 한 명 한 명 안아주며 문밖까지 나와 학생들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손을 흔들며 배웅했다.

 

 

황만식 교장선생님은 "사랑나눔 행복기부 쿠폰과 김장 나눔은 이제 관인중·고의 나눔 문화로 자리잡았다”며 "학생들이 어르신댁을 방문하여 효를 실천할 기회가 되어 뿌듯하다"고 밝혔다.

 

용명숙 관인노인복지센터 시설장은 관인중·고 선생님과 학생들이 관인노인복지센터 방문에 감사함을 전하고 최근 센터에서 개소한 AI 사랑방을 소개하면서 학생들이 방학 동안 어르신들에게 일 대 일 디지털 교육 멘토링도 해주었으면 하는 희망을 함께 전했다.

 

◆ 후원계좌

농협 225070-51-058926 예금주:관인노인복지센터

문의 031-533-9087  팩스 031-534-9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