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시·포천교육지원청·차의과학대학교, 교육발전특구 및 경기도 라이즈(RISE) 사업 협약 체결

 

포천시는 지난 11월 7일 차의과학대학교 미래관에서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차 의과학대학교와 포천 교육발전특구 및 경기도 라이즈(RISE)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라이즈(RISE) 사업은 지역혁신 중심대학 지원체계의 줄임말이다. 대학이 지역 발전의 중심이 돼 지역을 살리고, 지역은 경쟁력 있는 지역 대학을 육성, 지역 발전 생태계를 구축하는 체계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천의 교육 환경을 혁신하고, 학생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지역사회 발전 및 학문의 공동연구 △ 진로·직업 탐색 프로그램 개발 △ 자율형 공립고 교육과정 운영 △ 대학 연계 고교 취업 특화 인재 육성 △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에듀테크 등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 늘봄 학교 사업 △ 다문화 학생 맞춤영 프로그램 개발 지원 등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포천 학생들이 더 넓은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포천시가 대학과 함께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할 든든한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