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문화관광재단, '포천다운 문화예술교육-콘택트&렌즈' 사업 추진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 이중효)은 오는 7월 18일부터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포천다운 문화예술교육-콘택트&렌즈' 사업을 추진한다.

 

포천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포천다운 문화예술교육-콘택트&렌즈'는 ‘2024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사업은 △ 포천 문화PD 교육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 △ 문화예술교육 일일 워크숍 △ 포천시 문화예술교육 정보 수집 등으로 나뉜다.

 

이번 '포천다운 문화예술교육-콘택트&렌즈' 사업의 키워드는 ‘콘택트’와 ‘렌즈’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현장을 연결해 비추고 포천만의 시야를 만들어 가자는 뜻이다.

 

포천 문화PD 교육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은 오는 7월 18일부터 시작된다. 총 7회차의 교육 과정과 원탁 회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포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문화예술교육과 지역을 이해할 수 있는 일일 워크숍 또한 별도로 준비하고 있다. 워크숍 참가자 모집은 추후 포천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pcfac.or.kr)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포천문화관광재단 이중효 대표는 “이번 '포천다운 문화예술교육-콘택트&렌즈' 사업을 통해 포천의 문화예술교육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하며,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앞으로도 생활 속에 문화가 깃든 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