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소방서, Sing A Safe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오는 5월 9일 포천 반월아트홀에서 개최되는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119 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동요를 통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노래하고 안전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추진 중인 행사로, 작년에 열린 ‘제6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포천소방서 대표로 출전한 자연유치원팀은 유치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참가팀은 포천에 위치한 유치원 · 어린이집(유치부) / 초등학교(초등부) 중에서 동일소속 원생 ·학생 15명~30명 사이로 구성된 합창단을 모집할 예정이며 오는 3월 15일(금) 오후 5시까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참가부문은 유치부의 경우, 지정된 소방동요 151곡 중 1곡을 선택(편곡 가능)할 수 있고 초등부의 경우, 소방동요에서부터 트로트, k-pop등 장르 불문 자유곡으로 진행된다.

 

무대 경연시간은 5분 이내로 심사기준은 ▶음정·박자의 정확도 및 가사 전달력, 화음 조화(가창력) ▶편곡, 가사 내용, 무대 구성 등(독창성) ▶무대 완성도, 소품·안무 적정성, 협동성(작품성) ▶표정, 몰입도, 소방·안전 관련 주제 전달력(표현력) 등이다.

 

경기북부 소방동요 경연대회 포천소방서 대표 참가팀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참가자 무대의상 등 필요 물품의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며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포천소방서 예방대책팀(031-538-5313)에 문의하면 된다.

 

권 웅 포천소방서장은 “많은 수의 어린이들이 안전을 노래하는 동요대회에 참가하여 추억을 쌓는 동시에 소방안전의식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가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