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교육지원청, 수업나눔한마당 '포천 수업하늬' 개최

2023 하반기 포천 수업나눔한마당 개최
6개 교과(국어, 수학, 영어, 과학, 기술가정, 제2외국어)와 공통영역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진) 은 12월 4일~6일까지 3일간 포천미래교육센터, 영중중학교, 포천중학교에서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꿈꾸는 수업과 평가’를 주제로 포천 수업나눔한마당 '포천 수업하늬'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상반기 포천 수업나눔한마당을 통해 에듀테크활용 수업나눔이 진행됐다. 하반기 수업나눔에서는 이를 연계하여 130여 명의 교사가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과 평가의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공유하는 혁신적 수업나눔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포천 수업하늬'는 12월 4일 포천미래교육센터에서 수학, 영어 교과를 시작으로, 12월 5일 영중중학교에서 국어, 과학, 기술·가정, 제2외국어 교과, 12월 6일 미래형교과서, 도서관활용수업, 논술형평가에 대한 온라인 수업나눔이 이루어진다.

 

특히 수행평가를 활용한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방안, 게임을 활용한 수행평가 등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수업나눔 모범 사례로 공유된 내용을 자료집으로 제작해 학교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중학교 교사는 “디지털 활용 영어수업과 평가 방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좋았고, 일회성 행사가 아닌 교과연구회와 멘토멘티 활동으로 연계하여 확장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진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교사가 수업 역량을 강화하여 미래교육을 이끄는 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포천 수업나눔한마당의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