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신청사에서 11월 여민회 개최

 

포천시는 지난 11월 22일 신청사 2층 시정회의실에서 관내 기관장들의 모임인 11월 여민회를 개최하여, 각 기관의 홍보 사항들을 교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11월 여민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김희종 포천경찰서장, 권웅 포천소방서장, 윤충식 경기도의원(일일소방서장), 김경복 경복대학교 교학부총장, 김형태 경기도평화교육원장, 변영심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장, 이병화 한국전력공사 포천지사장,  이계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균형기회본부장, 김정열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지점장, 최재철 한국농어촌공사 연천포천가평지사장, 양성모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포천·연천사무소장, 심영훈 KT포천지사장, 이종훈 포천문화원장, 강용범 민주평통협의회장, 한희준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남궁종 산림조합장,  박윤경 농협중앙회 포천시 지부장,  정종근 포천시 체육회장, 이상록 포천도시공사 사장, 이중효 포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등 22명이 참석하였다.

 

유재연 자치행정과장은 △ 신청사 개청에 따른 안내 사항 전달과 향 후 일정 안내 △ 향후 개최 예정 인문학 콘서트 안내, 12월 6일 오후 7시 신청사 2층에서 '김경일의 심리학으로 만나는 인문학 콘서트' 개최 △ 2024년~2027년까지 해마다 상수도 8%, 하수도 15.5% 인상안 안내  △ 1회용품 사용 억제 협조 요청 △ 65세이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재실시 안내 △ 빈대 확산 방지를 위한 관리 강화 방안 협조 요청 (현 관내 발생 0건) △ 청성산 종합 개발과 포천천 블루웨이 사업 소개 등에 관해 안내 및 협조를 요청하였다.

 

김희종 포천경찰서장은 △ 수능 시험 후 청소년의 일탈을 우려하여 선도 및 보호 활동을 강화 △ 포천 IC입구 교차로의 사고 다발로 인해 비보호 좌회전 폐지 등에 관해 협조를 요청하였다.

 

 

권웅 포천소방서장은 함께 온 윤충식 경기도의원이 일일소방서장으로 함께 자리했다면서 △11월 1일~30일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협조 △ 11월~12월 2개월 간 125개소의 위험물 제조소와 다중 운집시설 등에 대해 화재취약대상 안전 조사 홍보  △ 11월 1일~12월 15일까지 45일간 가을철 산림 화재 대응 기간 홍보, 24년에 험지 펌프차 도입 예정, 중요 목조 문화재와 사찰 등 집중 순찰 계획 등에 관해 홍보하였다.

 

이상록 포천도시공사 사장은 포천 행복주택 운영에 대하여 홍보하고 신청 및 접수 방법을 안내하였다.

 

정종근 포천시 체육회장은 12월 10일 오후 4시 포천시 체육인의 밤 행사를 계획 중이며 기관장님들의 많은 참여와 홍보를 부탁하였다.

 

강용범 민주평통협의회장은 11월 30일까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부탁하였다.

 

한희준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은 11월 29일 반월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근로자를 위한 근로자 한마당 잔치 개최를 홍보하였다.

 

 

백영현 시장은 "신청사에 기관장님들을 초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소흘읍 일원에 포천세무서의 부지를 마련했다. 예산안이 통과되었다고 하니 곧 착공될 것이다. 옆에 100인 규모의 기숙사도 함께 짓는다고 하니, 시와 다른 기관장께서도 함께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변영심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장에게도 "건강보험공단 부지도 곧 마련해 드릴테니 준비하시라"고 말해 변 지사장의 감사 인사를 받았다.

 

 

"시의 각 부서가 여러 장소에 떨어져 있어서 민원인의 불만이 많았다. 내년 6월까지 헐 건물은 헐고 리모델링할 건물은 고쳐서 다른 모든 부서가 청사 안에 들어오도록 하겠다. 위에서 부터 내려오면서 신청사 안내를 하겠다"고 말하고 회원들과 함께 청사 투어를 나섰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