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신북리조트 집중안전점검 현장 점검

 

포천시는 ‘2023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기간에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점검 관계자 등이 집중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정덕채 부시장이 다시한번 현장 점검에 나섰다.

 

정덕채 부시장은 지난 22일 영중 금주수로 수문 점검에 이어 30일에도 신북리조트 집중안전점검 현장점검에 동행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물놀이 시설물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먼저 부시장 집무실에서 안전총괄과장, 관광산업과장 등 점검 관계자 등이 모여 점검방법 등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후 현장으로 이동해 소방 등 안전관리자문단 등 총 16명이 합동으로 소방시설을 비롯해 사업장 리뉴얼 등 시설 전반에 걸쳐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정덕채 포천시 부시장은 “‘거안사위’(居安思危, 평안할 때 위험과 곤란에 닥칠 것을 생각하며 미리 대비한다)라는 말이있다. 점검을 소홀히 하는 순간 사고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진다”고 말하며 평소 안전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집중안전점검은 포천시뿐만 아니라 포천경찰서, 포천소방서, 포천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이 함께 실시하고 있으며, 주민 및 식품접객업소 등에서는 사전 배부된 집중안전점검 자율안전점검표를 통해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