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소성숙)과 포천도시공사(사장 이상록)는 5월 26일 포천교육지원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경기공유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양 기관 대표 인사말과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협약식에는 포천도시공사 사장 및 체육시설팀장, 담당자를 비롯해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과장, 담당장학사 등이 참석하며, 공동 프로그램 기획, 체육시설 제공, 학생 모집 및 홍보, 전문 강사 섭외 등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협약의 주 내용은 스포츠 교육력 향상 및 지역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은 포천 지역의 스포츠 교육 활성화는 물론 관련 계통으로의 진로․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구안,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체험 및 연수 프로그램 운영, 경기공유학교 및 늘봄공유학교 운영 및 시설 활용 협조 등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4월부터 포천도시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스포츠 클라이밍 공유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체육시설을 활용한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운영, 교육지원청 행사 개최 등의 협력 지원체제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며, 여러 체육시설을 활용한 경기공유학교 및 늘봄공유학교 프로그램 구안을 해 나갈 예정이다.
포천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성숙 교육장은 “포천도시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포천의 학생들에게 더 넓고 다양한 공유학교 운영과 스포츠 교육의 장을 열어주게 되어 기쁘다. 양 기관의 협력이 관련 분야로의 진로, 진학을 꿈꾸는 지역 내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교육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