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동남고등학교, 2024 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 개회

학부모와 함께하는 금쪽같은 대입 이야기

 

소흘읍에 위치한 동남고등학교(교장 김애주)는 지난 3월 22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금쪽같은 대입 이야기’라는 주제로 본교 및 지역사회 학부모들을 대상으로‘2024 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행사를 개최하였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도 불구하고 103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하였다. 설명회는 ‘2025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1부)’, ‘2025 대입 전형을 위한 동남고등학교의 입시전략(2부)’이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특히, 2025년 대입 전형에 관한 설명회임에도 불구하고 1학년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도 많이 참여하였고, 2025년 대입을 피부로 느끼는 2,3학년 학부모들의 참여도 또한 꽤 높은 편이었다.

 

1부 설명회에서는 변화하는 대입 수시입학과 정시 전형에 대해 연세대, 경희대, 덕성여대 교사 자문위원이신 강사님을 모시고, 실제 농어촌 지역의 학생들이 대입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강연이 주를 이루었다.

 

또한, 2부 설명회에서는 동남고등학교 진로진학 부장 교사의 구체적인 맞춤형 입시전략에 관한 내용을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님들의 이해를 도모하였다.

 

대입 설명회에 참석한 한 1학년 학부모(여, 45세)는 “ 대입 전형이 복잡해서 이해하기 굉장히 힘들고 아이의 말만 들어서는 대비하기가 쉽지 않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어느 정도 가이드를 받은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 한 3학년 학부모(여, 50세)는 “아이가 고3이라 이제 대학을 정하고 실제 원서를 지원해야 하는데 변화된 입시 요목을 정리하고 요점들만 알려주어서 대학 원서를 어떻게 지원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성이 잡혔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애주 교장은 “대입에 대한 걱정과 고민은 지역과 학교를 넘어서 늘 우리가 숙고해야 하는 부분들이다. 따라서, 본교에 자녀를 둔 학부모들뿐만 아니라 포천 지역 사회에 계신 학부모들도 함께 우리 학교의 설명회를 들으며 자녀들과 함께 대입 전형 로드를 고민해 보는 좋은 시간을 제공하고 싶었다”라고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하였고, 향후 이러한 교육정보는 나눌 수 있는 상생의 장을 더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