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2023학년도 포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54명의 학생이 수료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진)은 지난 12월 5일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수료식에서는 2023학년도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수료한 영재 학생 54명과 학부모 및 영재 지도강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영재교육원은 5개의 학급(초등학교 3학년 1학급, 초등학교 4학년 1학급, 초등학교 5학년 1학급, 초등학교 6학년 1학급, 중학교 1~3학년 1학급)으로 운영됐다. 수료식에서는 지난 일 년 동안의 영재교육원 활동에 대한 운영 보고와 활동 영상 시청, 수료증 수여, 교육과장 인사말, 학생 및 지도교사 소감 발표와 기념사진 촬영으로 마무리됐다.

 

 

2023학년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을 수료한 6학년 학생은 “최근 논쟁거리가 되었던 기후환경과 관련하여 스스로 연구 과제를 선정하고 탐구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태정원 교육과장은 "지난 1년여간 열심히 노력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영재교육원은 미래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AI와 에듀테크, 인성교육 등 다양한 내용이 담긴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영재교육원이 포천 학생들이 가진 잠재적인 재능과 능력들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학년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주도적 프로젝트 학습과 문제해결 학습을 통한 미래형 융합교육과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