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영현)는 21일 포천시 어린이 봉사단원 20여 명과 함께 용산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을 방문하고 ‘응답하라! 우리 영웅!’이라는 주제로 현장 교육을 했다.
이번 ‘응답하라! 우리 영웅!’ 교육은 어린이 봉사단원들의 눈높이 맞춤형 교육으로 을지문덕, 강감찬, 이순신, 양헌수, 안중근, 지청천 등 고·근대의 전쟁 영웅들의 업적과 삶을 알아보는 과정과 전쟁 역사 유물을 관람하고 그 소감을 함께 나눴다.
또 10월 1일 국군의 날을 맞이해 진행한 전쟁기념관 투어를 통해 분단국가인 우리나라의 현실을 파악하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선열들의 희생이 있었는지를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했던 포천시 어린이 봉사단의 양휘림 단원은 “평소에 알지 못했던 호국영웅에 대해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우리가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나라를 지킨 전쟁 영웅들을 오래오래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박경식 센터장은 “어린이 봉사단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을 형성하고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자원봉사센터의 역할 중의 하나다”라며 “앞으로 어린이 봉사단원들이 이웃 사랑을 체험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얻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