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춘 의원이 동료 시의원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한 의정활동 최우수상 표창패를 전달받고 있다.
조용춘 의원이 지난 5월 25일 경기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한 '제10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주민참여 소통' 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돼 표창패와 부상을 받았다.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장은 1일 제158회 시의회 개회식 직후, 시의회 2층 의원회의실에서 동료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윤창근 회장을 대신해서 조 의원에게 표창패와 부상을 전달했다.
조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당연한 의정활동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최우수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곁에서 많이 도와준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한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의장협의회는 매년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을 개최해 경기도 31개 시·군의회 의원 중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한 의원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포상 분야는 주민참여소통, 지역현안해결, 의정활동, 공약실천, 지역경제활성화, 행정개선, 의정활동개선, 행정감사, 예산절감, 의정연구발전 등 10개 분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