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시 노인회, 노인의날 기념식 성료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지회장 이주석, 이하 포천시 노인회)는 지난 10월 2일 포천종합운동장내 실내체육관에서 기념식을 갖고 유공자 표창과 회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노인의날 기념식은 식전행사인 1부와 기념식인 2부로 구성되었다. 1부 식전공연은 포천하모니카실버악단에서 찔레꽃 등 5곡 하모니카연주와 포천시립민속예술단에서 박타령 등 5가지 공연으로 흥겨운 분위기로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격려하였다.

 

 

 

 

2부 기념식은 윤동준 포천시지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내빈소개,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이주석 지회장 기념사, 김용태 국회의원 축사, 김종훈 부시장, 연제창 포천시의회 부의장 순으로 진행되었다.

 

 

 

기념식 행사에 이주석 지회장, 김종훈 부시장, 연제창 부의장, 도의원, 시의원, 김용태 국회의원, 기관 단체장 등 내빈 70여명, 경로당회장, 총무 600여명, 시상자 53명(시장 14, 의회의장 14, 국회의원 4, 지회장 15명, 우수경로당 6개소), 표창자 가족 등 800여 명이 참석하였다

 

 

포천시장 표창은 소흘읍 이영식, 군내면 이용철, 내촌면 김경섭, 가산면 이한우, 신북면 한근식 창수면 구영옥 영중면 서한필, 일동면 정영길, 이동면 차을순, 영북면 이전무, 관인면 임인호, 화현면 이길훈, 포천동 박광숙, 선단동 김선주 씨 등이 받았다.

 

 

포천시의회 의장 표창은 소흘읍 이덕규, 군내면 김만진, 내촌면 이창우, 가산면 김기창, 신북면 이영례, 창수면 노 성, 영중면 박흥순, 일동면 고현희, 이동면 문석주, 영북면 김명식, 관인면 이경자, 화현면 하연보, 포천동 김숙례, 선단동 서광원 씨 등이 수상했다.

 

 

국회의원 표창은 소흘읍 김종성, 가산면 이영민, 영북면 김영희, 화현면 홍현식 씨 등 4명이 김용태 국회의원으로부터 직접 상을 받았다.

 

우수경로당은 6개소로 소흘읍 무봉1리 경로당, 가산면 금현1리 경로당, 신북면 만세교2리 경로당, 영중면 영평1리 경로당, 영북면 야미1리 경로당, 화현면 화현5리 경로당 등이다.

 

 

이주석 지회장은 "노인복지를 위하여 부시장님, 의회 부의장님, 국회의원님 등 노인복지 지원에 감사드리며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경로당에서 즐겁고 건강하게 여가를 보내시라"고 당부하였다.

 

 

김종훈 부시장은 "포천시는 어르신 정책을 펼쳐 가는데 ‘경로효친’ 사상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어르신들이 보다 안락하고 활기찬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연제창 포천시의회 부의장은 "노인복지를 제도화하고자 작년에 포천시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지원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노인복지 지원에 의회에서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태 국회의원은 "지금 젊은 세대가 우리나라 오천년 역사 중 가장 똑똑하고 풍요를 누리고 있다며 이는 지금 여기에 계신 어르신들의 헌신과 노력의덕 이라고 하면서 이에 보답 하고자 윤석열 정부에서 세수가 부족함에도 노인 일자리를 내년에는 역대 최고인 103만개에서 110만개로 확대하고 노인분들의 교육을 위하여 교육바우처사업을 만들어 35만원까지 지원하겠다"고 축사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