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미영)는 지난 9월 25일 반월아트홀 소공연장에서 ‘2024년 포천시 보육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포천시 보육인의 날’’은 어린이집 보육종사자의 노고에 감사하고 이를 격려하는 뜻깊은 행사로, 백영현 포천시장,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김성남·윤충식 경기도의원, 최미영 포천시어린이집연합회장과 역대 회장을 비롯하여 국공립, 민간, 가정 등 각 분과 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및 교사, 종사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기념식은 보육인의 하루를 담은 영상 상영, 대회사, 축사, 표창 시상, 보육인의 다짐, 축하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고 기념식이 끝난 후, 축하 공연등이 이어졌다.
이날 유공 표창을 받은 사람은 박선욱(화현 어린이집 원장), 이희자(포천꿈나무 어린이집 교사), 이은정(영북 어린이집 교사), 주현순(아이파크 어린이집 원장), 김석자(연세 어린이집 교사), 정은지(은혜아이 어린이집 교사), 이진희(우정 어린이집 원장), 황지은(원일 어린이집 교사), 김지혜(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팀장), 산내들도담 어린이집 등 10명이 포천시장 표창을 받았다.
포천시의회 의장 표창은 이은재(서희꿈나무어린이집 원장), 한기순(영재스쿨어린이집 원장), 유수빈(포천어린이집 교사), 신수희(산내들어린이집 교사), 김현숙(에셀어린이집 교사), 김은화(고운어린이집 교사), 유미정(미래클어린이집 교사), 임경희(예랑어린이집 교사) 등 8명이 수상하였다.
국회의원 상 수상자는 유은하(송우어린이집 원장), 설미경(산내들어린이집 원장), 이영주(창수어린이집 원장), 이미경(대방어린이집 원장), 김숙희(아띠다솜어린이집 원장), 진선영(관인어린이집 교사), 노숙현(자연과동화어린이집 교사), 홍현승(작은씨앗어린이집 교사) 등 8명이다. 시상은 김용태 국회의원을 대신해서 김길주 사무국장이 맡았다.
경기도 어린이집연합회장상은 박상미(가산어린이집 교사), 편인경(신북어린이집 교사), 육은영(아이정원어린이집 교사), 안은숙(꼬꼬마어린이집 교사), 이주실(포천시청어린이집 교사) 등 5명이 수상했다.
포천시 어린이집연합회장상은 박정신(송우어린이집 교사), 박성숙(에이트빌꿈나무어린이집 조리사), 강주연(아이파크어린이집 교사), 최은경(아이파크어린이집 교사), 황인자(에셀어린이집 교사), 박민주(연세어린이집 교사), 노영희(올리어린이집 교사), 이아림(꿈땅어린이집 교사), 오경희(예꼬황토어린이집 교사) 등 9명이 수상하였다.
박상미(가산어린이집 교사), 편인경(신북어린이집 교사) 등 2명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교육 참가 우수로 감사장을 받았다.
이날의 시상식에서는 보육 교사들의 남다른 동료애가 돋보였다. 수상자가 상을 받기 위해 시상자 앞에 서자 동료 교사들은 큰소리로 수상자의 이름을 부르고 환호하여 수상자와 시상자를 모두 즐겁게 했다. 특히 한 어린이집에서는 팻말에 문구를 만들어 와 동료의 수상을 함께 기뻐하였다.
최미영 회장은 "포천시는 교육발전특구 시범 지역으로 지정되었고, 우리나라 최초로 '매우 사랑하고 소중히 여긴다는 뜻'의 '애지중지팀'이 만들어졌다. 이를 기회로 어린이집들이 더 발전하고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여러분의 헌신과 사랑 덕분에 우리 아이들은 더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다. 오늘 하루가 서로의 노력을 인정하고 위로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2024년 포천시 보육인의 날 행사를 계기로 보육현장에서 애쓰시는 모든 교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보육교직원들이 보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보육현장의 애로를 적극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가 시작되기 전 행사장 앞에 'AI로 만드는 미래 사진'을 찍어 보는 체험 기기가 설치되어 있었다. 이를 체험해보기 위해 길게 줄을 선 모습은 포천시 보육교사들의 적극성을 보여 주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