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자살예방센터-포천상운아파트 업무협약

 

포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임종석)와 포천상운아파트(관리소장 한두원)는 지난 28일 지역사회안전망 구축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 및 교육, 프로그램 진행 협조 ▲우울 및 자살고위험군 대상자 연계 협력을 통한 입주민의 정신건강문제 상담 등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및 단지 내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양 기관 교류의 증진·확대·강화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포천시자살예방센터 이종환 상임팀장은“기관 간 유기적인 교류와 협력체계 구축은 우울 및 자살사고로 힘들어하는 입주민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

 

포천상운아파트 한두원 관리소장은“포천시자살예방센터와 함께 아파트 단지 내 자살고위험군 대상자 연계 강화 및 생명존중문화조성 위한 서비스 교류 증진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포천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한 상담, 교육, 치료 연계 등 기초 정신건강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자살로부터 안전한 안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포천시자살예방센터(532-1670), 보건복지부콜센터(129), 정신건강 위기 상담전화(1577-0199), 자살예방상담전화(1393)에 전화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