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시 도서관, 독서동아리 특강‘이승화 작가와의 만남’성료

 

포천시 도서관은 지난 17일 독서동아리 특강 ‘이승화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이승화 작가와의 만남’은 소흘, 일동, 영북, 포천 권역별로 나눠 추진되는 독서동아리 특강의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영북면 소재 공간나눔 시설 ‘서아의부엌’에서 진행됐다.

 

이승화 작가는 읽기 코칭 전문가로 ‘읽어도 읽은 게 아니야’, ‘미디어 읽고 쓰기’, ‘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등을 집필했다. 현재 교육회사에서 국어․독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교와 도서관 등에서 독서 및 미디어 교육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이승화 작가는 ‘지속 가능한 독서모임 리딩’이라는 주제로 발제법, 사회자 진행법, 회원 모집 및 관리 등 독서 모임에 대한 운영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실제 운영중인 독서모임의 여러 사례를 나누며 참가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한 참가자는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고민하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독서동아리 특강 세 번째 프로그램으로 7월 11일 일동면 소재 공간나눔 시설에서 ‘이혜령 작가와의 만남’을,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8월 26일 중앙도서관에서 ‘황보름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중앙도서관 누리집(https://lib.pocheon.go.kr/center)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