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정치

박윤국·백영현, '포천시장 후보 TV토론회' 개최

16일 포천 언론사 경기신문, 기호일보, 신아일보, NGN뉴스, 공드린뉴스, 포천좋은신문 공동 주관으로 진행

▲16일 포천시 5개 언론사 공동주관으로 박윤국과 백영현 포천시장 후보가 직접 출연해 '선택! 2022 포천의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TV토론회를 개최한다.  

 

'선택! 2022 포천의 미래는?' 주제로

5월 16일 유튜브 생방송으로 중계

 

오는 16일 제8회전국동시지방선거 포천시장 후보로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박윤국 후보와 국민의힘 백영현 후보의 TV토론이 열린다.

 

본 선거 운동 전에 진행될 이번 TV토론은 '선택! 2022 포천의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TV토론추진위원회'가 포천지역 언론사 경기신문, 기호일보, 신아일보, NGN뉴스, 포천좋은신문, 공드린뉴스 등 5개 언론사 공동 주관으로 함께 기획하고 성사시켰다.

 

특히 ‘제8기 민선 지방정부’를 꾸리는 6.1지방선거를 16일 앞두고 개최되는 만큼 유권자인 포천시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최초의 포천시장 후보 TV토론회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토론 진행은 각 후보 별 모두 발언(영상 5분, 공약 5분)을 시작으로, 상대 후보가 질문(1분)하고 답변(2분)하는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지역 언론사 기자들과 시민들로부터 사전에 접수받은 질문지 40개를 후보가 무작위로 뽑아 진행자에게 전달하면, 해당 후보가 2분 동안 답변하는 지정토론이 40분간 진행된다.

 

또 토론추진위에서 선별한 ‘지역 현안 과제’에 대한 각 후보자의 정책을 5분 동안 설명하고, 기자들과 시민들이 질문하는 현안토론, 각 후보자들의 정리 발언을 5분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TV토론회가 진행될 유교리에 있는 스튜디오 현장 모습이다.

 

특히 지역현안에 대한 관심으로 발로 뛰며 취재하는 지역 언론사 기자들이 엄선한 질문과 포천시민들이 보내준 지역문제에 대한 질문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 후보의 자질과 능력을 시민들에게 제대로 알려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승태 TV토론추진위원장(포천좋은신문 발행인)은 “과거에 성사되지 못했던 포천시장 TV토론을 통해 포천 시민들께서 포천시 시정을 제대로 이끌어갈 포천시장 적임자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믿으며, 더 나아가 지역신문의 위상과 가치를 재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16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며,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 후 시청하면 된다.

 

영상플랫폼-공유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eh7Iok02H9Vlyw9xi309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