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교육지원청, 2024 디지털교육선도지구 컨퍼런스 개최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진)은 지난 11월 28일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의 운영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디지털 교육에 기반한 미래 교육을 준비하기 위하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한 ‘2024년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로 최종 선정되어 2023년, 2024년 2년 연속 ‘미래로 나아가는 포천 5DC’의 비전을 가지고 학교 현장의 디지털 교육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미래로 나아가는 포천 5DC'는 디지털 인식(Digital Cognition) 개선 마련, 디지털 협력(Digital Collaboration) 체제 구축, 디지털 역량(Digital Competence) 지원, 디지털 동반자(Digital Companion) 확장, 디지털 공동체(Digital Community)로 성장하여 미래 교육을 선도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낸다.

 

 

컨퍼런스 1부는 △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 △ 디지털 교원 연수 운영 △ 에듀테크 연구회 운영 △ 하이러닝 활성화 운영 사례를 발표하였다.

 

2부에서는 △ 디지털시민 역량 교육 △ 디지털 교육 수업 나눔 사례 발표를 통해 관내 선생님들에게 수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였다.

 

컨퍼런스를 통해 포천교육지원청은 다양한 디지털 교육 모델과 AI 기반 수업 사례를 발표하며 지역의 교육 혁신을 이끌기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AI와 에듀테크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생들의 학습 수준과 개별적인 필요를 반영한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디지털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였다.

 

김재진 교육장은 “컨퍼런스를 통해 에듀테크 활용 교육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디지털 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포천의 미래 디지털 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