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분필 및 문구류 제조업체 ㈜세종몰(대표 신형석)과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문은주)는 5일 ㈜세종몰의 회사 캐릭터를 이모티콘으로 제작하는 대회를 개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10월에 열린 공모전으로,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배출된 이모티콘 크리에이터들과 예비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총 4팀이 대상과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과정 수료생들은 라인, 미리캔버스, 모히톡, OGQ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을 이어갔고, 일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수상은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과 창업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직업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24년도에는 경리회계실무, 맞춤형급식조리사, 쇼핑몰창업자,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과정 등 총 4개의 직업훈련과정에서 76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 과정을 통해 포천시 여성들의 취업 지원과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세종몰은 포천시 영북면에 위치한 세계적인 문구 제조업체로, 하고로모 분필을 비롯한 친환경 문구 제품을 제작하는 회사이다. 하고로모 분필은 부드러운 질감과 선명한 색상, 적은 먼지 잔여물로 유명하여 전 세계 수학자와 교육자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다. ㈜세종몰은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생산하며,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협력은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여성 직업 훈련 프로그램과 ㈜세종몰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결합된 좋은 사례로,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속적인 사후 관리와 함께 포천시 기업들의 구인난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 단절 여성들이 사회로 다시 진입할 수 있도록 돕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로써 포천시의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