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7월 여민회 개최

 

포천시는 지난 7월 29일 신청사 2층 시정회의실에서 7월 여민회를 개최하여 신입 회원 3명에 대한 소개와 각 기관의 홍보사항을 공유하여 지역을 위해 협업하는 시간을 가졌다. 7월 여민회는 원래 지난 7월 18일 개최될 예정이었는데, 갑작스런 폭우가 며칠에 걸쳐 경기 북부 지방에 내리는 관계로 연기되었었다.

 

 

이날 여민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신입), 윤충식 경기도 의원, 김재진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권웅 포천소방서장, 권오상 포천우체국장, 이인순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원장, 이재용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장, 이만우 한국국토정보공사 포천지사장(신입), 지대송 국민연금공단 포천철원지사장 직무대리(신입), 이승철 한국농어촌공사 연천포천가평 지사장, 김진 한국수자원공사 포천연천지사장, 정광용 경제과학진흥원 균형기회본부장,  이종훈 포천문화원장, 한희준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이덕주 농협중앙회 포천시지부장, 김광열 지역농협운영협의회장(포천농협 조합장), 이상록 포천도시공사 사장, 석영환 포천시농업재단 대표이사 등 19명이 함께 하였다.

 

 

여민회는 참석자 소개, 및 신입 회원 소개, 시정홍보 사항 전달, 기타 토의 및 협의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신입회원은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이만우 국토정보공사 포천지사장, 지대송 국민연금공단 포천철원지사장 직무대리 등 3명이다. 

 

 

양성환 자치행정과장은 시정 홍보 사항으로 △ 2024포천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의 건 △ 정화조 모기 유충 방역 사업의 건 △ 포천형 공정무역 상품 등록의 건 △ 한탄강 지오투어링 개최의 건 △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아카데미의 건 등 5건을 홍보하였다. 

 

 

권웅 포천소방서장은 "2024년 상반기 화재 약 20% 감소, 구조 약 10% 감소, 구급 약 5% 감소 등 재난사고가 대폭 감소 하였다. 7월 22일 ~ 8월 30일까지 포천시 6개의 긴급 구조기관에 대한 능력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재진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포천고등학교가 내년 3월1일부터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로 지정되었다. 경기도에 약 350여개의 고등학교 중에 자율형공립고로 20여개가 지정되었다. 지난 정부는 특수목적고를 줄이는 추세였는데, 이번 정부에서는 도리어 늘이는 바람에 우리에게도 기회가 오게 되었다"고 밝혔다.

 

 

권오상 포천우체국장은 "포천시 기업 17개가 우체국 온라인 마켓을 신청하였고, 4개는 계약 완료되었다. 포천의 기업들에게 우체국이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 한국수자원공사 포천연천지사장은 "우리 공사에서 관리하는 한탄강 댐과 홍수터 부지를 포천시에서 여러 가지 좋은 목적으로 사용할 계획인 것으로 안다.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용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장은 "지난 7월 1일부터 건강보험 차등 적용제를 시행하고 있다. 1년에 365일보다 많은 외래 진료를 받는 사람에게 경우에 따라 최고 90%까지 본인 부담금이 갈 수가 있다"고 안내 했다.

 

 

이종훈 포천문화원장은 "문화원은 포천의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반월문화제를 개최했다. 지난 주에는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해서 성대히 마치게 되었다. 협조해 주신 많은 기관장과 단체장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한희준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은 "포천에 8천 여개의 기업이 있으나, 모두 소규모의 기업이다. 글로벌한 규모의 기업을 만들기 위해 시와 협조하여 노력하고 있다. 포천 비즈니스 센터가 완공될 예정이다. 사무실이 필요한 기관들은 입주하여 시너지 효과를 누리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덕주 농협중앙회 포천시지부장은 "오는 8월 22일 목요일 대진대학교에서 사단법인 한국새농민회 경기도회에서 한마음 전진대회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도 전체에서 약 500여 쌍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다. 시간되시는 기관장께서는 방문해 주시기를 요청드린다"고 안내했다.

 

 

김광열 지역농협운영협의회장(포천농협 조합장)은 지난 7월 4일 새로운농협조합장상을 수상했다. 김 조합장은 "우리 조합원들을 위해 더 많이 분발하라는 뜻으로 상을 주신 것 같다"면서 "포천의 조합들이 쌀 소비량이 줄어서 걱정이 많다. 각 기관에서 쌀 소비를 적극 권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여민회는 소속 기관이 다르지만, 포천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일한다는 공통점이 있다"면서 "단순 친목 모임이 아니라 기관 간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과 사업 추진 중 생긴 애로 사항에 대해 소통하여 해결책을 찾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천좋은신문 | 주소 : 경기 포천시 포천로 1618, 2층(신읍동) 발행인 : 김승태 | 편집인 : 김승태 | 전화번호 : 010-3750-0077 | 등록번호 : 경기,아52593 | 등록일 : 2020.07.02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